전시프로그램

- 우종미술관의 전시회 안내입니다. 아래의 게시판에서 스케줄 내용을 확인하세요.



* 전 시 명 : 2022 우종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추상의 언어, 조형세계로의 초대
* 전시기간 : 20228510:30 ~ 101417:00
* 전시장소 : 우종미술관 제1전시장, 2전시장 (전남 보성군 조성면 조성3338)

* 관람안내 : 061-804-1092

* 휴관일 : 월, 화





우종미술관은 2022년 세 번째 소장품 기획전 추상의 언어, 조형세계로의 초대202285일부터 1014일까지 개최한다. 우종미술관의 소장작품으로 기획된 이번 전시에서는 이우환, 박서보, 데미안 허스트, 김환기, 남관, 하인두, 김훈, 오수환, 박현수, 이응로, 호안미로의 다채로운 추상 세계를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추상회화는 대상을 재현하지 않고 점, , , 색과 같은 형식 요소만을 가지고 화면을 이루어내는 회화이다. 그렇기에 추상회화에는 인식할 수 있어서 무엇을 그렸다고 말할 수 있는 대상이 없다. 단지 화면에는 점, , , 색과 같은 조형요소만이 있을 뿐이다.

 

추상화를 그리는 화가는 점, , , 색과 같은 조형 요소들을 자신의 언어로 사용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표현한다. 그 이야기는 어떤 개념, 관념, 생각, 감정, 심리, 정서 등 재현이 불가한 영역으로 화가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기본적인 조형요소들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세계를 그려낸다.

 

오로지 점, , , 색으로만 이야기하는 추상화를 마주한 감상자는 이해와 인식이 불가능한 새로운 언어를 마주한 것처럼 당혹감과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것을 마주했을 때 느껴지는 불편한 감정을 잠시 제쳐두고 정면으로 제대로 마주한다면 추상화가 전하는 상상과 연상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 , , 색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마음껏 상상하고 연상해보고 이 조형요소들의 아름다움 자체를 받아들이고 느껴보면서 정서적이고 심미적인 자유로움으로 충만해지는 감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022 우종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추상의 언어, 조형..

Ujong Museum of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