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프로그램

- 우종미술관의 전시회 안내입니다. 아래의 게시판에서 스케줄 내용을 확인하세요.









전 시 : <바람의 노래>


전시 기간 : 2020.08.05 수 ~ 2020. 10. 23 금


참여 작가 : 마르크샤갈, 파블로피카소, 쿠사마야요이, 이우환, 앙드레브라질리에, 김기창, 허백련, 허건, 제여란, 장욱진, 오수환, 오승윤, 오승우, 손상섭, 박돈, 변관식, 민경갑, 정상화, 변시지, 이호중 , 이도희, 호리에슈우사이 ,김옥진 ,문효상, 박행보


전시 장소 : 우종미술관 전시실 1, 2층


※ 매주 월,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동절기 관람시간 : 10:30 ~ 16:30), (하절기 관람시간 10:30 ~ 17:00)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한해를 24개의 절기로 나누어 계절의 표준으로 삼고 각각의 절기에 맞추어 준비하고, 일하며, , 즐기고 삶의 고난 속에도 풍류를 함께 나누며 살아왔다.     

하지만 현대는 절기가 점차 사라지며 매일 똑같은 일에 반복하고 서서히 지쳐 점차 삶의 여유나 풍요를 즐길 사이도 없이 삭막하게 메말라 간다. 게다가, 2020년 신종바이러스 코로나19’는 이러한 삭막한 삶에 애써 찾아다니던 여유까지 잃어버리게 했다.

 

우종미술관에서는 이러한 현대인들의 감성에 싱그러운 바람을 불어넣어 마음의 휴식처를 찾는 전시를 통해 잃어버린 계절을 찾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미술관을 찾아 마음의 치유가 되길 바란다.









2020 하반기 소장품 기획전 <바람의 노래>展

Ujong Museum of Art